금융지주회사들의 브랜드 전략과 향후 방향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오리콤 | 3 pages| 2009.11.20| 파일형태 :
조회 4535 다운로드 51
자료요약
최근 금융산업의 자산가치가 커짐에 따라 금융기관의 브랜드 가치도 동시에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선진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금융기관간 인수 합병, 해외수익비중의 증가 등으로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글로벌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브랜드 혁신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해외 선진 금융기관은 그들의 비전과 성장전략을 확고하게 설립하고 타겟 고객층을 설정한 후 이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끊임없이 수립하고 있는 것이다. 실례로 해외수익비중이 높은 HSBC(HongKong and Shnghai Banking Corporaton)는 철저하게 지역 밀착형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높은 수준의 금융상품을 원하는 중산층을 주 타겟으로 하는 유렵의 ABN-AMRO는 그룹 로고와 지역 인지도가 높은 자회사 브랜드와 함께 사용하는 보증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는 등 시장환경과 비전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한국의 시중 금융기관도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
금융환경 변화와 금융 브랜드

금융 지주회사의 브랜드 관리
<금융지주회사와 브랜드>
<금융지주사의 브랜드 전략>

향후 금융지주회사의 브랜드 전략방향
금융변화 금융브랜드 금융산업 HSBC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오리콤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